FAQ

 입금 및 출금

농협 가상계좌로의 원화 이체를 하시기 위해서는 아래의 방법들을 숙지하셔야 합니다.
농협 가상계좌로 입금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입금자명 불일치 또는 입금계좌 불일치로 인식되면 원화 입금 자체가 거절됩니다.

① 출금계좌로 등록한 첫 번째 계좌를 이용하여 입금해야 합니다
② 등록되지 않은 계좌를 이용한 입금은 불가능합니다
: 토스, 카카오페이, ATM 이용, 증권사 계좌도 타행계좌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일반 시중은행의 모바일/온라인 뱅킹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③ (구)계좌번호, 평생계좌번호로 등록된 출금계좌를 이용한 입금은 불가능합니다.(핸드폰번호 형태의 계좌번호가 아닌 초기의 계좌번호만 가능)
: 조흥은행, 외환은행 등 통합되기 이전의 계좌번호로 등록된 출금계좌를 이용할 경우 입금계좌 불일치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번호 형태의 평생 계좌번호로 등록된 계좌에서의 출금도 입금되지 않습니다.
④ 입금자명과 가상계좌 소유주 명이 일치해야 합니다. (받는 이 통장 표시에 코인, 비트코인 등 다른 메모가 있을 경우 입금 불가)

이점 유의해주시고 원화입금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KRW 출금계좌로 인증하신 계좌가 (구)계좌번호, 평생계좌번호, 증권사계좌 번호인 경우 초기화를 원하신다면 온라인 고객센터로 문의/접수하여 주세요.
마이페이지-1:1문의 항목을 선택 후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작성 해주세요.

입금 처리가 되지 않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출금계좌로 등록한 계좌에서 입금하지 않은 경우
  - 등록 계좌에서 입금하더라도 입금자명(적요)을 변경하여 입금한 경우
  - 출금계좌와 연결된 카드 또는 통장으로 타은행 ATM에서 입금한 경우

문의 접수 본문
KRW 입금 증명 자료를 아래와 같이 제출합니다.
  - 이름:
  - 가입 이메일:
  -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첨부파일(아래 이메일 첨부파일 안내를 확인해주세요.)
  1. 신분증 사진
  2. 신분증을 들고 있는 본인 사진(비대면 실명확인)
  3. 거래 내역 사본

감사합니다.
농협 가상계좌의 경우, 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계좌와 연동되어서 발급이 진행됩니다.

고객님이 인증하신 KRW 인증계좌 (제1 인증계좌)가 다음과 같다면 가상계좌 발급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 (구)계좌번호: 조흥은행, 외환은행 등 은행 간의 통합 이전의 계좌번호로 등록된 출금계좌
  - 평생계좌번호: 핸드폰 번호 형태의 평생 계좌번호로 등록된 계좌

위의 경우뿐만 아니라 기타 사유로 인하여 가상계좌 발급이 실패할 경우, KRW 출금계좌를 초기화한 후 다른 계좌를 인증 받아서 발급을 시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혹시 KRW 출금계좌로 인증하신 계좌가 초기화를 원하신다면 온라인 고객센터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가상화폐 출금한도는 인증단계(휴대폰/OTP)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자세한 내용은 이용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이용안내]